본문 바로가기

부업/코인 ( 업 비트 )

[ 비트코인 ] 디카르고 ( DKA ) 코인 전망 및 호재 정보 카카오페이 파트너!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계신가요~?

 

 

 

 

이번에는 디카르고 ( DKA ) 코인을 상세하게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을 처음하시는 분들은!?

https://sung0woo.tistory.com/121

 

[ 업 비트 ]비트코인 처음 시작해보자 회원가입 및 입출급 방법! 케이뱅크 연동하기! #1

안녕하세요 기분 좋은 푸쿵 입니다 요즈음 비트코인 (가상화폐)가 정말 모든사람들의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오늘은 업 비트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해 회원가입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업

sung0woo.tistory.com

 

 

 

 

 

 


 

 

 

 

 

 

디카르고 ( DKA ) 코인

 

 

 

 

 

 

 

 

 

 

1. 디카르고 ( DKA ) 코인이란?

 

 

 

 

디카르고는 차세대 물류 네트워크를 위한 협업기반 분산 프로토콜을 만들고자 한다. 디카르고를 통해 상호 신뢰할 수 있는 물류 데이터를 제공하여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한다. 블록체인 기반의 프로토콜을 통해 데이터 위변조로 인한 위험을 제거하여 설령 상대를 신뢰하지 않더라도 서로의 이득을 위해 협업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한다.

 

 

 

 

 

스마트 계약을 활용하여 관련된 참여자들이 복잡한 과정 없이 자신의 기여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얻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협업에 걸림돌이 되는 공정한 배분의 문제를 해결한다. 이를 통해 디카르고는 각각의 참여자가 자신의 강점에 집중하며 협력하는 효율적인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해당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플랫폼 참여자들이 자발적으로 자신이 가진 데이터를 공유하도록 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디카르고는 각각의 플랫폼 참여자가 화물과 물류 서비스에 관련된 데이터를 제공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운송사업자, 물류창고업자, 물류연관 서비스사업자 등과 같은 기업 주체부터 운송 기사, 창고직원, 서비스 사용자 등과 같은 개인들까지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이렇게 받은 보상은 플랫폼의 성장과 더불어 성장하게 될 것이며 플랫폼에 공헌한 참여자는 성장에서 창출되는 가치를 공정하게 배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참여자와의 협업이 활성화될 것이다. 기존의 물류 서비스를 새로운 차원으로 확장하고, 물류 서비스 사용자가 화물의 운송 이외에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에는 포장과 같은 운송에 필수적인 것에서부터 물건의 확인, 수리와 같은 부가가치를 더하는 서비스들까지 다양한 것들이 존재한다. 하지만 현재 이러한 사용자의 니즈는 3PL(Third-Party Logistics), 풀필먼트(fulfillment)와 같은 특정 분야를 제외하면 거의 충족되고 있지 못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현재 제공되는 분야들 역시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연결되어 있기보다는 전화와 복잡한 서류에 기반한 비효율적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작동하고 있다.

 

 

 

 

 

디카르고는 이러한 다양한 서비스를 물류 안에서 자연스럽게 연결함으로써 사용자의 물류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진화시키려 한다. 단순한 화물의 이동을 위한 물류 서비스를 넘어 부가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확장된 물류 서비스로 진화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려는 것이다.

 

 

 

 

디카르고 ( DKA ) 코인 홈페이지

https://dkargo.io/

 

디카르고(dKargo)

차세대 물류 네트워크를 위한 협업 기반 분산 프로토콜

dkargo.io

 

 

 

 

 


 

 

 

 

 

디카르고 ( DKA ) 코인 차트






 

 

 

 

 

2. 디카르고 ( DKA ) 코인 특징?

 

 

 

 

블록체인

 

디카르고는 화물에 대한 계약 정보, 화물의 상태 정보, 참여자의 과거 이력 정보, 참여자의 가용 자원 정보 등 참여자 간 협업에 필요한 정보를 블록체인 상에 기록함으로써 물류 플랫폼의 기반이 되는 신뢰할 수 있는 공개원장을 제공한다. 이렇게 기록된 정보는 플랫폼의 참여자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으면서도 동시에 위변조할 수 없으므로 협업에 필수적인 투명한 정보 제공이 가능해진다. 이를 통해 기존의 물류 산업에서 참여자 간 협업에 걸림돌이 되던 신뢰의 문제를 해결하여 협업을 위한 안전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물류 산업 참여자들 간의 원활한 협업을 위해서는 각 참여자의 기여와 책임을 명확하게 하여 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분쟁의 소지를 최소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현재는 개별 물류 업체가 자체적으로 데이터를 생성, 관리하고 있어 데이터가 공유되지 않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문제가 발생하였을 시 데이터의 소유자가 언제든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데이터의 변조가 가능하므로 상호 간의 데이터를 신뢰하기 어렵다. 예를 들어 콜드체인을 통해 의약품 운송하던 중 온도 관리의 문제로 의약품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현재의 구조에서는 언제든 자신의 과거 보관 온도 데이터를 조작하여 책임을 회피할 수 있다. 이러한 신뢰할 수 없는 데이터로 인해 협업 중 문제가 발생하였을 시 책임소재를 명확하게 하는 것이 어렵다.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한 비용으로 인해 협업의 의미가 없어지는 경우도 빈번하다.

 

블록체인 기술의 특성 중 데이터 위변조 방지와 공개성은 플랫폼의 참여자들이 서로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기에 적합하다. 이를 통해 협업의 참여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낮은 비용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신뢰할 수 없는 데이터로 인해 발생하는 분쟁을 최소화할 수 있다. 참여자들은 디카르고에 기록된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된 서비스에 대한 각자의 기여와 책임을 명확하게 할 수 있다.화물을 안전하게 운송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물류 서비스의 특성상 화물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를 어떻게 누가 보상할 것인가는 매우 민감한 문제이다. 이런 문제 때문에 협업하지 않거나, 협업할 위험을 줄이기 위해 복잡한 계약을 비롯한 비효율적인 제반 작업이 필요하다. 디카르고의 플랫폼 상에서는 각 계약과 시점별 화물의 상태가 블록체인에 기록되게 되므로 혹여나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책임소재를 명확하게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복잡한 추가적인 준비 없이도 분쟁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다.

또한, 각 참여자의 과거 이력과 현재 가용 자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협업을 위한 최적의 파트너를 찾는 것을 도울 수 있다.] 현재 참여자가 협업을 원할지라도 누가 최적의 협업 상대인지 확인하는 것이 어렵다. 설령 최적의 협업 상대를 찾더라도 해당 시점에 협업에 활용할 가용한 자원이 있는지 역시 확인하기 어렵다. 이렇게 제한된 정보로 인해 참여자들은 협업을 위한 탐색 비용을 높이거나 진입장벽을 구축하여 원활한 협업이 이루어지기 어렵게 만든다. 디카르고의 참여자들은 공개원장에 기록된 이력 정보를 통해 협업 상대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게 된다. 또한, 가용 자원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해당 시점에 가장 적합한 협업 파트너를 찾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각 참여자의 물류 서비스의 효율을 증가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정된 자원을 최적의 요소에 배치함으로써 물류 네트워크 전반을 더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다.

 

 

 

 

 

물류 네트워크

 

디카르고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기존의 중앙화된 물류 산업에서는 불가능한 효율적이고 유연한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다양한 참여자들을 연결하고, 각 참여자의 선의 행동에 대한 보상 체계를 강화하여 참여를 극대화하고자 한다.

 

물류 효율성 극대화

디카르고는 물류 산업 참여자 간의 유연한 협업을 통해 기존에는 제공하지 못하던 새로운 차원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기존의 물류 환경에서는 협업이 어려워 사용자 관점에서 비효율적인 방식으로 화물이 운송/보관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였다. 한 도시 내에서 물건을 보낼 때도 도시 밖의 물류센터를 거쳐서 배송되거나, 택배를 수거하는 시간에 맞춰 집에서 대기하고 있어야만 하는 것들이 대표적인 예이다. 다양한 참여자들과 함께 목적에 맞는 유연하고 유동적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디카르고는 정확한 정보공유와 협업을 통하여 최적의 경로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물류 서비스가 이뤄지는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려 한다. 기존의 물류 서비스는 주로 하나의 회사를 통해 처음부터 끝까지 이루어지거나, 밀접하게 연관된 소수의 참여자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이러한 방식은 하나의 회사가 자신이 강점 분야뿐만 아니라 약점인 분야까지 전부 책임져야 하는 문제를 내포하고 있다. 이는 구간별로 더 효율적인 참여자가 존재하지만, 상대적으로 비효율적인 참여자를 통해 비효율적인 서비스가 이루어지며 이로 인해 비용은 상승하고 사용자들은 나쁜 서비스를 경험하게 된다. 디카르고는 물류의 각 구간을 가장 효율적인 참여자에게 맡김으로써 전체적인 물류 네트워크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물류 서비스의 사용자는 블록체인에 기록된 각 참여자의 정보를 바탕으로 가장 최선의 물류 네트워크 경로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자신의 목적에 맞는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화물이 운반되도록 할 수 있다. 이때 각각의 물류 서비스 제공자는 자신이 강점을 갖는 분야에 집중할 수 있게 되고 한정된 자원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디카르고는 모든 참여자가 자신의 강점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하며, 이를 바탕으로 전체 물류 네트워크의 효율성을 높일 기회를 제공한다.

 

 

 

 

 

물류 생태계 진화

디카르고 참여자 간의 유연한 협업은 새로운 차원의 물류 서비스를 가능하게 한다. 기존의 물류 서비스는 동종의 물류 서비스 내에서 단절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이종의 물류 서비스 간에도 단절되어 있다. 예를 들어 택배 서비스와 한국의 퀵 서비스와 같은 단거리 이륜차 화물 운송 서비스는 화물을 옮긴다는 같은 목표를 갖고 있음에도 유기적인 협동을 통해 하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하였다. 각각의 물류 서비스는 다른 강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고, 이러한 요소들은 다른 서비스의 약점을 보완할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다양한 참여자들의 협업은 기존에는 제공할 수 없었던 효율적인 물류 서비스를 가능하게 할 것이다. 디카르고가 제공하는 협업 환경은 새로운 참여자를 물류 생태계로 끌어들인다. 택배 사업자, 이륜차 화물 운송사업자, 화물트럭 운송사업자, 물류 창고 사업자와 같은 기존의 참여자뿐만이 아니라 출퇴근하는 개인, 음식 배달부, 택시기사, 지역에 가게를 가진 소상공인, 코인 로커 사업자와 같이 기존에는 물류 서비스와 상관없던 다양한 참여자들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협업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한 단계 발전된 형태의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기존의 방식대로 택배기사가 집마다 방문하며 화물을 수거하는 것이 아니라, 물류 사용자 또는 근방을 지나는 개인이 화물을 도시형 창고 및 접근 센터 역할을 하는 근처의 개인 사업자의 창고로 이동시킨다. 이렇게 모여진 물량을 택배기사가 수거하도록 하여 더 효율적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물류 혁신

화물의 운송과정 중에는 단순한 운반/보관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다양한 니즈들이 존재한다.[11] 사용자의 관점에서는 화물의 배송에 필요한 포장, 운송, 보관, 분류, 통관 등의 물류와 직접 연관된 서비스뿐만 아니라 화물에 대한 결제, 상태 확인, 감정, 수리 등 다양한 연관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판매를 목적으로 화물을 보내는 사용자는 언제나 상대방으로부터 안전하게 대금을 결제 받아야 한다. 이를 위해 동남아시아와 같은 금융이 발달하지 못한 지역의 경우 실제로 물류 서비스에 결제가 포함된 상품인도결제방식(cash on delivery)과 같은 서비스들이 제공되고 있다. 또한, 화물에 대한 특수한 포장이나 지속적인 상태 확인이 필요한 경우, 제삼자가 화물의 상태를 정기적으로 보고하는 서비스도 있다. 실제로 이러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보관, 포장, 배송 등을 포괄적으로 대행하는 풀필먼트와 같은 B2B 서비스들이 제공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개인에 대한 서비스는 매우 제한적이어서 많은 사용자의 니즈는 채워지지 못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서비스들 대부분이 닫힌 계약 관계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시장에서 요구하는 유연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디카르고는 사용자에게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물류와 스마트 계약을 통해 연결함으로써 기존에는 제공할 수 없었던 새로운 서비스를 창출한다. 이를 위해 발송자가 수령자에게 화물을 보내는 과정에서 추가적인 노력 없이 필요한 오프라인 서비스들을 거쳐서 수령자에게 화물이 도달되도록 계약을 설계하고, 이를 스마트 계약을 활용하여 이행 보증 및 대금의 결제가 되도록 하는 새로운 물류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단순 화물의 이동을 넘어 화물의 가치를 높이는 확장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로는 화물의 포장, 특정 기간의 보관, 화물의 상태에 대한 감정, 수리, 세탁, 조건부 결제 등이 포함될 것이다. 화물과 관련된 대부분 서비스를 연동하여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확장된 물류 서비스는 다양한 분야의 현존하는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대표적인 예로 P2P 중고거래 시장을 들 수 있다. P2P 중고거래 시장은 온·오프라인을 합쳐 약 18조 원에 가까운 거대한 시장임에도 구조적 한계로 인해 매우 비효율적인 방식으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중고거래는 태생적 특성상 상품과 판매자 양측을 모두 신뢰하기 어려우므로 언제든 사기나 분쟁의 위험이 뒤따르게 된다. 물건을 보내고 대금을 받지 못하거나, 반대로 대금을 보내고 물건을 받지 못할 위험이 존재한다. 양측 모두 선의를 가지고 거래를 할지라도 거래 대상의 가치에 대한 이견으로 분쟁이 발생하는 때도 빈번하다. 이러한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중간 매입업체에 높은 중간차액을 지급하거나, 불편하더라도 직접 대면을 통해 거래가 이루어질 수밖에 없다.

 

 

 

 

비즈니스 플로우

 

최적 경로 제공

디카르고의 서비스는 발송자가 원하는 서비스의 특성을 입력하고 최적의 경로를 추천받는 것에서 시작된다. 발송자는 화물의 종류, 화물의 크기, 화물의 무게, 목적지, 운송 기한, 운송비용, 물류 연계 서비스 필요 여부, 그 외의 취급 주의사항을 디카르고에 입력하고 이를 바탕으로 목적에 맞는 최적의 물류 경로를 추천받게 된다. 이러한 추천은 초기에는 디카르고가 블록체인 상에 기록된 정보를 바탕으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추천 시스템에서 이루어지게 되며 장기적으로는 경로 최적화에 강점을 가진 정보 사업자들이 제공하는 솔루션들을 통해 추천이 이루어지게 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가장 효율적인 물류 경로를 제공할 것이다. 발송자는 추천받은 경로 중 자신의 목적에 가장 부합되는 조합을 선택 할 수 있다. 이 과정을 통해 발송자는 자신이 선택한 조합에 포함된 참여자들과 손쉽게 물류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이렇게 체결된 계약은 블록체인 상에 기록되게 되며, 이에 따라 비용 지급을 위한 스마트 계약이 생성된다. 추가로 사용자는 참여자가 특정 기간 내 배송과 같은 특정 조건을 만족할 시 추가적인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조건의 스마트 계약을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이러한 옵션을 통해 자신의 목적에 맞는 형태의 물류 서비스를 구성할 수 있게 된다.

 

결제

물류 서비스에 대한 계약이 체결되고 나면 서비스 사용자가 관련된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결제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이때 결제의 대상은 물류 서비스와 연관된 비용에만 한정되는 것이 아닌 수령자와 발송자 사이의 금전거래 등 연관된 모든 금전거래를 포함한다. 이를 통해 물류 사용자의 목적을 이루는데 필요한 모든 결제가 한 번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디카르고 내에서 발행하고 사용할 암호화폐인 디카르고 토큰 결제와 함께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신용카드, 현금과 같은 기존의 결제수단을 동시에 제공할 것이다. 이를 통해 암호화폐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디카르고가 제공하는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하며, 카카오페이와 같은 기존 결제 사업자들과의 협업을 쉽게 함으로써 플랫폼이 현실에 도입되기 위한 진입장벽을 낮춘다. 디카르고 플랫폼의 참여자에 따라 법정화폐와 디카르고 토큰에 대한 선호가 다르거나, 계약과 결제의 시점이 다를 수 있으므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결제의 수단과 지급의 수단 사이의 차이를 메워 줄 ‘ 정산 사업자’가 필요하다. 이러한 정산 사업자는 법정화폐와 디카르고 토큰을 수요에 맞게 교환할 수 있는 능력이 검증된 사업자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데이터 입력

디카르고 플랫폼이 작동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플랫폼 참여자들이 화물 및 서비스에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는 것이 필요하다. 참여자들의 자발적인 데이터 입력을 독려하기 위해 디카르고는 디카르고 토큰을 통해 데이터를 입력하는 참여자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디카르고를 사용함으로써 기존의 물류 시스템에서는 얻을 수 없었던 추가적인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된다. 디카르고에 업로드함으로써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 데이터는 다양하다. 화물의 발송자는 발송하는 화물의 정보와 계약정보를 업로드하고 화물을 수거해 간 물류 산업 참여자에 대해 평가를 함으로써 인센티브를 얻을 수 있다. 물류 서비스 참여자의 경우 자신의 가용 자원 상태를 올리고, 화물의 상태 및 화물을 운송/보관하는 환경에 대한 정보를 업로드 함으로써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화물 수령자의 경우 화물의 최종적인 상태와 라스트 마일 배송에 참여한 참여자에 대한 평가를 업로드 함으로써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데이터의 입력은 데이터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참여자가 화물을 받은 시점에 입력하도록 유도하며, 이를 위해 수령 시점에서부터 늦게 정보를 입력할수록 보상이 적어지는 구조를 가지도록 한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화물의 상태가 실시간으로 기록되는 사물인터넷(IoT) 센서를 도입함으로써 데이터 입력의 신뢰도에 대한 문제를 해결한다. 인센티브는 토큰 리저브 물량 중 일부 및 플랫폼 수수료를 통해 만들어진 인센티브 풀에서 지급되며, 플랫폼에 대한 기여에 따라 지급량이 결정되게 된다.

 

 

물류데이터 거래시장

디카르고에 등록된 물류 데이터는 물류 산업과 연관된 다양한 집단에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데이터 수요자 집단은 주로 정부, 연구기관과 같은 공공영역부터 물류 기업, IT 기업, 금융기관 등의 민간영역까지 다양하게 존재한다. 디카르고는 이러한 시장의 니즈를 바탕으로 참여자가 등록한 데이터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데이터 등록자와 수요자 사이의 데이터 거래를 위한 시장을 제공한다. 데이터의 수요자는 디카르고 데이터 거래 시장을 통해 특정한 특성을 가진 데이터의 소유자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으며, 데이터 제공자에게 일정량의 디카르고 토큰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의 사용권을 획득할 수 있다. 데이터 등록자는 데이터 등록 시 자신의 데이터를 어느 정도 범위까지 공개할지 설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데이터에 대한 권리를 자주적으로 행사할 수 있다. 데이터의 가격은 평균 시장가를 기본값으로 설정하여 등록자가 별도의 번거로움 없이도 데이터 거래 시장을 활용 할 수 있도록 하며, 원하면 데이터의 가격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하여 등록자의 선택권을 보장한다. 이를 통해 디카르고의 참여자들에게 데이터 등록을 함으로써 추가적인 이익을 얻을 기회를 제공한다.

 

수수료

결제 및 대금 지급이 이루어질 시 디카르고의 플랫폼 운영 및 사용자에 대한 보상 지급을 위해서 대금의 일정 부분이 수수료로 지급되게 된다. 이러한 수수료의 합은 기존의 결제 대행업체의 수수료보다 낮은 수준으로 책정될 것이며 이를 통해 플랫폼의 참여자에게 더 큰 가치가 돌아가도록 한다. 또한, 각 참여자는 디카르고 토큰으로 지급하고 받을 경우 법정화폐를 이용하는 경우보다 낮은 수수료로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토큰을 사용하는 참여자들에게 인센티브를 줌으로써 디카르고 토큰의 사용을 독려한다.

 

보증 및 보험

디카르고 플랫폼의 참여자는 자신의 서비스 이행에 관한 보증을 위해 디카르고 토큰을 스테이킹 해야 한다. 협업기반의 물류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는 연계된 참여자들이 자신의 소임을 충실하게 실행하는 것이 필요하며, 역할을 다하지 못했거나 문제가 생겼을 경우 발생하는 비용을 책임지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디카르고는 참여자들이 이에 대한 보증으로 일정량의 토큰을 스테이킹 하도록 한다. 이렇게 스테이킹 된 토큰은 문제가 발생했을 시 보상의 수단으로 사용되도록 한다. 각각의 참여자가 스테이킹 한 토큰은 서비스에 대한 보증의 의미가 있으므로, 디카르고 상에서 더 많은 양의 계약을 할당받기 위해선 그에 비례하는 양의 토큰을 스테이킹 해야 한다.

 

분쟁의 조정

디카르고는 협업을 통해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운영상 다양한 분쟁 이슈가 발생할 수 있다. 디카르고는 블록체인에 물류의 전 과정을 기록함으로써 이러한 분쟁의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지만, 일부는 제삼자의 조정이 필요한 경우가 있을 것이다. 이를 위해 디카르고는 분쟁 발생 시 디카르고의 각 영역별 참여자 중 대표자를 선정하여 디카르고 운영 위원회를 구성함으로써 분쟁 조정의 권한을 위임한다. 운영위원회는 디카르고의 다양한 참여자를 대변할 수 있도록 물류 서비스 제공자, 연계 서비스 제공자, 물류 서비스 이용자 등 다양한 집단에서 선정하여 공정한 거버넌스 차원의 조정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부가 사업자

디카르고 플랫폼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서는 물류 서비스 제공자, 물류 연계 서비스 제공자 이외의 부가 사업자의 참여가 필요하다. 이러한 부가 사업자는 디카르고의 플랫폼과 직/간접적으로 연계되는 형태로 사업을 영위하며 플랫폼이 제공하기 어려운 부가 서비스를 참여자들에게 제공한다. 디카르고의 주요 부가 사업자로는 정산 사업자, 보험 사업자, 정보 사업자가 있으며, 추후 플랫폼의 발전에 맞춰 다양한 사업자가 참여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디카르고  ( DKA ) 코인 GITHUB














 

디카르고 ( DKA) 코인은 GITHUB에 업로드 되어있는 프로젝트나 오픈되어있는 소스들이 많이 없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내용이 없는 것 같습니다!

 

 

 

 

 

디카르고  GITHUB 입니다

https://github.com/dKargo

 

dKargo

Dkargo official github. dKargo has 4 repositories available. Follow their code on GitHub.

github.com

 

 

 

 

 

 


 

 

 

 

 

디카르고  ( DKA ) 코인 거래량










시가총액 1000억원
거래량 10억원
유통 공급량 8억원
총 공급량 50억원






< 디카르고 ( DKA ) 코인 푸쿵의 생각 >

 

 

1. 장점 디카르고 ( DKA ) 코인은 카카오페이와 파트너를 맺고 있고 카카오페이뿐만아니라 많은 파트너사가 있는 것은 정말 긍정적인거 같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2. 단점  GITHUB에 오픈되어 있는 정보가 없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신뢰가 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진행중인 프로젝트도 뚜렷하지 않은 것이 투자에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3. 코인의 투자는 자신의 선택입니다. ( 최근 코인 다단계 항상 조심하세요! )





https://sung0woo.tistory.com/470

 

 

 

 

 

https://sung0woo.tistory.com/469

 

[ 비트코인 ] 골렘 ( GLM ) 코인 전망 및 호재 정보 분산형 클라우드 시스템!!

안녕하세요 푸쿵의 하루 입니다 오늘 소개할 코인은 골렘 ( GLM ) 코인 정보입니다 비트코인을 처음하신다면 https://sung0woo.tistory.com/121 [ 업 비트 ]비트코인 처음 시작해보자 회원가입 및 입출급 방

sung0wo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