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코인 ( 업 비트 )

[ 비트코인 ] 카이버네트워크 ( KNC ) 코인 전망 및 호재 정보 디파이 프로젝트?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쿵의 하루에 푸쿵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코인은 카이버네트워크 ( KNC ) 코인 정보입니다

 

 

 

 

 

카이버네트워크 ( KNC ) 코인

 

 

 

 

 

https://sung0woo.tistory.com/121

 

[ 업 비트 ]비트코인 처음 시작해보자 회원가입 및 입출급 방법! 케이뱅크 연동하기! #1

안녕하세요 기분 좋은 푸쿵 입니다 요즈음 비트코인 (가상화폐)가 정말 모든사람들의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오늘은 업 비트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해 회원가입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업

sung0woo.tistory.com

 

 

 

 

 

 

 

 

1. 카이버네트워크 ( KNC ) 코인이란?

 

 

 

카이버 네트워크의 핵심은 유동성이 필요한 암호화폐의 다른 프로젝트와의 통합에 있다. 이 프로젝트가 흥하는가 망하는가는 결국 많은 곳과 연결이 되고 그 연결된 곳들에서 유동성을 필요로 하여 카이버 네트워크는 그 유동성을 제공하며 그래서 카이버 네트워크의 유동성 공급자는 이익을 보아 더 많은 유동성을 추가하고 또한 더 많은 신규 유동성 공급자가 참여하는 선순환 구조에 달려있다. 그래서 개발시작 이후로 팀은 거의 매주 1회 꼴로 다른 프로젝트와 카이버 네트워크를 연결하였으며 2019년 4월 기준 약 60개의 프로젝트와 연결되어 있다.

 

 

 


현재 카이버 네트워크에 연결된 협력사는 스왑기능을 원하는 지갑이나 금융상품, 소매지불 플랫폼, 중앙화 또는 탈중앙화 거래소, 게임 플랫폼, ICO services, 부동산 증권형 토큰 플랫폼이 있으며 필요한 유동성의 코인은 1달러 가치연동의 스테이블 코인 DAI가 대표적이다.

 

 

 

 

 

카이버 네트워크는 일반적인 거래소와 다르게 유동성 풀이라는 개념이있다. 보통의 거래소는 매도자와 매수자가 서로 오더북에 판매의향을 올리거나 올려진 판매주문을 체결하는 구조이지만 카이버 네트워크는 미리 유동성 공급자들이 기금을 만들어 놓고 거래자는 그것을 이용한다. 매수자, 매도자의 개념은 없다. 유동성 공급자와 교환거래자만 있을 뿐이다. 그러므로 유동성 기금이 허락되는 한 원하면 즉시 토큰을 교환 할 수 있다. 그리고 유동성 공급자들은 유동성을 공급하는 대가로 일정량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현재 리저브 매니저(카이버 네트워크에서 유동성 공급자를 부를때 쓰는 단어로 예비분 관리자라 직역할 수 있다.)의 구성은 카이버 네트워크 팀에서 마련한 토큰들로 직접 참여하는 자체 리저브 매니저와 스마트 컨트렉트를 통해 덱스 브릿지 리저브(DEX Bridge Reseves)로 연결된 다른 탈중앙화거래소 공급자들, 각 코인 개발진들이 자기 코인의 유동성을 높이기 위해 보유분을 가지고 리저브 매니저로 들어온 경우, 그리고 코인을 대량으로 가지고 있는 고래가 있다.

 

 

 

 

주요한 유동성 공급은 카이버 팀 리저브와 Oasis dex 리저브, 유니스왑 리저브에서 일어난다. 특히 1달러 연동 스테이블 코인 DAI가 카이버 네트워크 거래량의 반절이상을 차지하다 보니 DAI의 주 공급자인 Oasis hybrid reserve의 제공량이 큰 편이다. 그 외에 WETH 코인 팀 리저브와 USDC 코인 팀 리저브도 WETH와 USDC의 거래량이 꾸준하다 보니 계속 유동성이 공급되고 있다. 일부 고래의 개인지갑 주소도 계속 상위권에 랭크된다.

 

 

 

 

https://blog.kyber.network/tagged/korean?gi=3acb681dd5c7 

 

Korean – Kyber Network

Read writing about Korean in Kyber Network. On-Chain Liquidity Protocol.

blog.kyber.network

 

 

 

 


 

 

 

 

 

 

 

 

 

2. 카이버네트워크 ( KNC ) 특징?

 

 

 

● 지갑

 

 

 

지갑들은 코인 저장도 하지만 교환이나 전송기능도 가지는 것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자체적인 교환, 전송 프로토콜이나 유동성 풀을 제공하는 곳은 거의 없다. 그래서 카이버 네트워크나 밴커, 체인질리 같은 유동성풀과 연동 되어있는 것이 대부분이다. 현재 교환거래의 대부분은 투기적 거래이기 때문에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이루어지나 암호화폐가 점점 일상으로 들어 올수록 국제송금등의 다양한 목적으로 지갑들의 교환, 전송기능도 활발해질것이다. 최근에는 엔진지갑의 삼성 갤럭시 S10의 탑재가 핫뉴스였다.

 

 

 

 

● 게임 플랫폼

 

 

 

말도 많고 탈도 많지만 게임의 과금이나 DLC같은 부분 유료화 또는 아이템 현금거래는 세계적인 추세이다. 게임 관련 블록체인 스타트업들에서는 카이버 네트워크의 유동성 풀과 교환, 전송기능을 이용하여 이런 현금거래를 블록체인화 하고있다

 

 

 

 

● 탈중앙화 금융

 

 

 

  • nuo network: On-Chain 마진거래소로 BitMEX의 탈중앙화거래소 버전이라고 보면된다. 카이버 네트워크는 on-chain 가격 정보로 사용되며 카이버 네트워크의 유동성 풀을 이용해 포지션을 만들 때 토큰을 필수 담보로 변환하거나 그 반대의 경우는 청산시 차용 자산으로 변환해준다.
  • Fulcrum: nuo network와 유사하며 bZx 기반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한 마진거래 및 대출 플랫폼이다.
  • CDP Saver: Maker CDP를 쉽게 만들고 관리 할 수있게 해주는 CDP 관리 대시 보드이다. 카이버 네트워크와 통합으로 사용자는 제공 또는 상환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 InstaDapp: 차용, 대여, 레버리지, 스왑 등 종합 금융 포털이다.
  • Coinected: 장외거래(OTC: over the counter) 플랫폼이다.

 

 

 


 

 

 

 

시가 총액 정보가 없네요....?

 

 

 

아래에 참고자료 있습니다.

https://support.coinmarketcap.com/hc/en-us/articles/360043396252-Supply-Circulating-Total-Max-

 

Supply (Circulating, Total, Max)

 Circulating Supply Circulating Supply is the best approximation of the number of assets that are circulating in the market and in the general public's hands. We have found that Circulating Supply...

support.coinmarketcap.com

 

 

 

 

< 푸쿵의 카이버네트워크 ( KNC ) 생각 >

 

 

 

1. 시가 총액이 없는데 투자할 가치를 판단할 수 있을까요??

 

 

 

2. 메인넷도 없는 토큰이네요....

 

 

 

 

3. 투자는 자신의 몫입니다^^

 

 

 

https://sung0woo.tistory.com/317

 

[ 비트코인 ] 솔브케어 ( SOLVE ) 코인 전망 및 호재 정보 의료 관련 코인!

안녕하세요 푸쿵의 하루 입니다 ~.~ 오늘은 제가 관심이 있는 회사에서 만든 솔브케어( SOLVE ) 코인에 대하 설명해드리겠습니다. https://sung0woo.tistory.com/121 [ 업 비트 ]비트코인 처음 시작해보자 회

sung0woo.tistory.com

 

 

 

 

 

https://sung0woo.tistory.com/312

 

[ 비트코인 ] 엘프 ( ELF ) 코인 전망 및 호재 정보 3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안녕하세요~ 푸쿵의 하루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코인은 엘프 ( ELF ) 코인 입니다^^ https://sung0woo.tistory.com/121 [ 업 비트 ]비트코인 처음 시작해보자 회원가입 및 입출급 방법! 케이뱅크 연동하기! #1

sung0woo.tistory.com

 

 

반응형